이사로 인해 KT 와이파이 이전설치를 요청하려는데 통신사가 KT가 아니다 보니 KT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상품을 이용하는지에 따라 번호가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번호로 연락을 해야 하는지 헷갈렸습니다.
저같이 다른 통신사에서 전화하는 방법과 KT관련 상품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KT와이파이 이전요청은 언제?
이사를 앞두고 와이파이 이전 설치요청을 하였습니다. 설치 기사 스케줄에 따르지만 보통 이사 당일날에 요청을 한다면 며칠 지나서 방문을 하기 때문에 이사 일주일 전에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이삿날에 맞추어 이전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사를 하기 전 챙겨야 하는 소소한 일이지만 막상 이사 가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면 난감하겠죠?
KT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이삿날 오후 3~4쯤으로 예약을 맞추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뜰폰으로 갈아타서 통신사는 KT가 아니었기 때문에 상담사와 연결하려니 전화번호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저같이 통신사가 다른 사람은 몇 번으로 전화를 해야 되는 걸까요? 그리고 KT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KT고객센터 전화번호
KT상담원과 연결하려면 여러 루트가 존재하며 크게 2가지(홈상품 VS모바일상품)로 나누어집니다.
저는 와이파이 이전 설치라 홈상품 쪽에 연락을 하였습니다.
홈상품 | 모바일상품 |
인터넷, TV, 인터넷전화, 집전화 | 핸드폰 |
홈상품 고객센터 전화 연결하기
핸드폰으로 연결 시 : (지역번호)+100번
일반전화 연결 시 : 100번 or 080-000-1618
저는 핸드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00번 누르니까 바로 연결이 되더라고요 홈상품은 통신사가 같거나 다르거나 번호가 동일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고객센터는 통신사에 따라 다릅니다.
홈상품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만약 저같이 이전설치가 아니라고 고장등의 문제로 고객센터에 연결을 원한다면 KT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하기보다 글로 고장 난 증상을 전달하고 싶으신 분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A/S신청 전 고장 난 상태에 대해서 고장진단을 먼저 실행해 볼 수 있는데, 먼저 고장 진단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문제등을 파악해 줍니다. 그러고 나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상품 고객센터 연결하기
KT고객: 114번 or 080-000-1618
KT비고객: 1588-0010
외국인 전용센터: 핸드폰(1583), 일반전화(02-2190-1180)
저같이 KT홈상품을 이용하더라도 모바일요금이 KT가 아니라면 KT비고객으로 전화를 해야 합니다. 보통 자신이 핸드폰에서 114번을 누르면 본인의 통신사로 연결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114번을 누르면 제가 가입한 알뜰폰 통신사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핸드폰 관련 고장문의는 고객센터가 아니라 A/S센터를 찾아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핸드폰 제조사별로 고객센터를 알아볼 수 있으며, 아이폰 특화 매장도 따로 운영 중이니 본인의 핸드폰 기종에 맞추어서 고객센터를 찾은 후 홈페이지에서 예약/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용시간
이용시간은 업무시간과 동일하며, 09:00~18:00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토요일: 09:00~12:00까지/ 일요일, 공휴일휴무)
하지만 고장신고나 통화품질 상담, 분실접수, 일시정지, 로밍상담은 시간과 상관없이 24시간 가능합니다.
KT고객센터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통신사 고객이든 비고객이든 핸드폰이든 일반전화등 여러 루트로 연락이 가능하며 공식홈페이지나, 마이 KT앱에서도 확인가능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