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는 애드센스 말고도 애드핏과 텐핑 그리고 데이블 등 수익화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데이블을 연동하는 방법과 광고다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수익의 다각화
애드핏같은 경우는 광고달기가 쉬운 편이지만 광고단가 역시 너무 낮아 저 같은 경우는 애드센스가 승인 나기 전에 달아보았습니다. 많이 수익이 날 때는 몇백 원 적게 날 때는 몇 원 단위로 수익이 나긴 했지만 애드센스를 달수 있게 되자 바로 애드핏 광고는 제외시켜 버렸습니다.
애드센스랑 같이 송출된다면 단가가 낮은 애드핏 광고를 클릭하게되었을경우 광고수익이 확 줄어들기 때문이었죠
카카오도 자체광고를 애드센스를 다는것을 보면 카카오에서도 버린 자식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광고중 바로 데이블이 있는데요 데이블은 나름 단가가 괜찮다는 말을 들어서 자격사항이 되는 것 같아서 한번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데이블 연동 승인 조건
데이블같은경우는 약간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워낙 기준이 높아서 어느 정도 블로그를 안정적으로 운영을 해야 광고를 달수가 있었는데 데이블도 눈치를 챘는지 23년 7월부터 승인기준이 완화가 되었습니다.
변경 전 : 일평균 PV 1,500 이상 / 공개 발행글 100개 이상 변경 후 : 일평균 PV 1,000 이상 / 공개 발행글 50개 이상 |
저도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덧 6개월이 되어가는데요 4개월이 지났을 때 일방문자가 처음으로 천명이 넘었었습니다. 방문자수는 정말 차근차근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평일에는 1,200명~1,500 정도이고 주말에는 700~800명 정도 들어오는데 평균적으로 보면 천명을 조금 넘어서 자격조건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발행글이야 50개는 넘었기때문에 데이블을 한번 연동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데이블 연동하기
티스토리의 수익메뉴에 들어가면 데이블 연동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심사중으로 바뀌면서 1~3일 정도의 심사기간이 걸린다고 표시가 됩니다.
저는 목요일날 신청을 했는데 월요일 오후에 심사승인이 났습니다.
심사 중이었던 버튼이 다시 연동하기로 바뀌어져 있길래 연동하기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은 절차가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데이블에 로그인하려면 먼저 데이블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승인이 되면 데이블에서 계정을 만들 수 있는 링크가 있는 메일을 보내 주기 때문에 메일을 확인해 봅니다.
데이블 계정을 만들때 본인의 통장사본이 필요한데 요즘은 각 은행사이트에 접속하면 통장사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서류를 바로 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인터넷발급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3.06.04 - [경제이야기/금융정보] -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출력(하나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통장사본이 준비가 되었다면 위 링크를 클릭하여 데이블 계정을 만들어 봅니다.
데이블 계정 만들기
데이블계정생성은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사업자선택(개인선택) ▶약관동의 ▶이용자정보입력 ▶정산정보입력 ▶가입완료
1. 먼저 사업자인지 개인인지 선택을 해줍니다. 저는 사업자가 아니기 때문에 개인으로 선택을 해주었습니다.
2. 데이블의 약관을 쭉 펼쳐집니다. 약관에 동의를 한 뒤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3. 이용자정보를 입력합니다. 이곳에서 데이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생성하게 됩니다.
4. 다음 본인의 계좌정보가 들어있는 정산정보를 입력합니다.
수익을 정산받는 계좌를 입력하고 통장사본을 업로드합니다. 저는 통장사본은 PDF로 저장한 후 업로드 시켰습니다.
5.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자의 승인이 떨어져야 광고를 달수가 있습니다.
6. 다음날 데이블에서 계정정보가 등록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비로소 기본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메일내용 중 주요 정책안내란에 승인이 되었어도 데이블 광고승인충족 조건인 일평균 1,000명의 방문자가 만족되지 않는다면 광고를 달수 없다는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한번 달았다고 해서 블로그를 내버려 두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데이블 광고설정하기
1. 티스토리블로그 설정 ▶ 수익 ▶ 데이블연동하기 ▶ 데이블로그인을 하면 수익란에 데이블관리가 생성이 됩니다.
데이블관리를 클릭해 보면 데이블 광고설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설정합니다.
데이블 역시 본문중간 광고는 수동으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광고설정을 마쳤습니다.
데이블을 달아서 애드센스에 광고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면 아마 데이블을 중단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데이블의 장점은 자신의 콘텐츠를 추천해 줄 수 있는 광고형식을 띄우므로 체류시간을 늘려줄 수도 있기 때문에 일단을 한번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광고가 많으면 저 역시 읽기 싫어지는 블로그들이 많기 때문에 일단은 중간과 하단만 넣어볼 생각입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블로그를 시작한 지 6개월 동안 애드센스로 작지만 소중한 수익이 나고 있기에 데이블로 인해 제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조금 더 늘려주었으면 합니다.
어차피 주력은 애드센스이기 때문에 최소한으로만 넣어보고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 볼 생각입니다.
오늘은 데이블 승인조건과 연동하기 그리고 광고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