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023년의 마지막달입니다.
12월은 춥지만 크리스마스가 있어서 영롱한 불빛들.. 그리고 캐럴 등으로 어느 해보다 따뜻함을 느끼기도 하는 달이기도 하죠
날도 추운데 사람들 복작거리는것을 피해 따뜻한 집에서 오징어와 맥주 팝콘을 먹으며 크리스마스의 설경과 함께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영화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크리스마스 연대기(2018) 전체관람가
주연: 커트러셀, 다비캠프, 주다루이스
다음넷 평점 : 8.7
날 믿으라는게 아냐 너 자신을 믿어!
네이버 보단 다음넷 평점이 짠 편인데 평점이 적어도 7은 넘어야 볼만한 영화입니다.
그런데 8.7이면 평점이 아주 좋은 편이죠
크리스마스 연대기 1 줄거리
비행을 저지르는 오빠 테디, 일때문에 집을 돌볼 시간이 없는 엄마, 케이티네 식구들은 분위기만큼이나 가족들끼리 관계 또한 서먹하다.
케이티네 식구들은 매년 크리스마스때마다 캠코더로 행복한 시간을 기록하는 단란한 가정이었지만 소방관인 아버지의 죽음 이후 모든 것이 점차 변해갔다.
그해 크리스마스 이브 테디와 케이티 남매만 남아서 집을 지키게 되고 차갑게 변해버린 오빠와의 관계 또한 섭섭했던 케이티는 작년 크리스마스에 녹화했던 행복한 영상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데.. 아니 영상에 산타클로스의 손이 찍혀있는 게 아닌가?
케이티는 테디를 설득해 집안 곳곳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후 산타를 기다리는데 그날밤 놀랍게도 산타가 진짜 나타나고 몰래 영상을 찍다 싼타의 썰매까지 몰래 타게 되는데 이를 모르는 산타는 남매를 실은 채 다음 목적지로 향하게 되고 상공 한복판에서 남매를 발견해 깜짝 놀란 산타로 인해 썰매를 끄는 루돌프들이 샅샅이 흩어짐과 동시에 썰매 또한 추락하게 됩니다.
설상가상으로 마법의 빨간 모자까지 잃어버린 산타. 이대로 가다간 오늘밤안에 아이들에게 선물을 배달하지 못하게 되 크리스마스 정신이 사라져 인류의 재앙이 오게 된다는 말에 테디와 케이티는 산타를 돕기로 하는데.. 잃어버린 산타의 모자와 선물주머니 그리고 흩어진 순록들을 찾아야 한다!
영화에서 볼거리는?
크리스마스연대기1은 커트러셀이 호탕한 산타로 등장해 크리스마스 흥겨운 공연과 크리스마스를 믿지 않는 어른들과 잃어버렸던 크리스마스 정신을 남매에게 되돌려주는 이야기로 눈쌓인 설경과 거리 그리고 따뜻한 분위기까지 크리스마스에 보기 적격인 영화입니다.
특히 산타공장에서 일하는 엘프들이 크리스마스 하루를 위해 1년 동안 일하는 등의 모습들과 유치장에서의 크리스마스 공연은 화려하고 흥겨워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살려줍니다.
사실 커트러셀은 데스프루프에서 악당으로 등장했던 경력이 있어서 흠칫 했지만 영화를 본 후 산타로 더 각인이 될 정도로 배역에 찰떡이었던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연대기1 결말(스포)
마법의 모자를 잃어버린 산타는 보통 할아버지일 뿐이고 경찰의 눈엔 미친 사람으로밖에 보이지 않아 유치장에 갇히고 맙니다.
특히 산타를 가둔 경찰관 데이브는 크리스마스 정신을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산타와 대화하면 할수록 의심이 옅어지고 유치장에서 벌어지는 크리스마스 공연을 통해 결국 산타의 존재를 인정하며 산타를 풀어줍니다.
그 사이 케이티는 순록들을 모으고 테디와 함께 선물주머니를 찾았지만 불량배들에게 선물 주머니를 뺏길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케이티는 선물주머니속과 통해있는 산타마을로 들어가 엘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모든 사정을 알게 된 엘프들이 남매들을 위험에서 구하며 산타에게 마법의 모자까지 전달하게 됩니다.
이로서 다시 배달할수 있는 여건이 갖춰졌지만 이미 동이 트기 시작해 오고 산타혼자서는 시간 내에 배달을 완료할 수 없게 됩니다. 결국 테디와 케이티는 배달에 동참하게 되고 산타와 남매의 협업으로 무사히 모든 배달을 마칠 수 있게 되어 크리스마스 정신을 살릴 수 있게 됩니다.
산타는 아이들을 집에다 데려다준후 사실 산타모자가 없어도 마법을 부릴수 있었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모자를 테디에게 선물하게 되고 다음날 일어났을땐 크리스마스트리는 매년 그렇듯 장식이 되어 있어 있었습니다. 사실은 아빠가 그리워서 방황했던 테디는 크리스마스 소원으로 아빠를 보고 싶다고 적었었고, 테디 앞으로 온 산타의 선물인 장식볼을 트리에 다는 순간 장신구에 아빠의 모습이 비치며 테디에게 자랑스럽다고 말해줍니다.
케이티가 이브날 촬영했던 산타 테이프는 산타가 챙겼다는 것을 보여주며 산타는 테디를 착한 아이 명단에 추가하며 끝이 납니다.
2. 크리스마스연대기(2020) 전체관람가
주연: 커트러셀, 골디혼, 다비캠프, 주다루이스
다음넷 평점 : 7.2 네이버평점 : 9.36
크리스마스는 계속되어야 해!
크리스마스 연대기 1보단 약간 평점이 낮지만 크리스마스 영화로 부족함이 없는 영화 크리스마스 연대기: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2018년에 1이 개봉 후 2년 뒤에 두 번째 이야기가 개봉했는데요 속편이 전편을 뛰어넘지는 못했지만 (실제로 1이 더 재미있습니다. ) 크리스마스 오락영화와 분위기는 여전합니다.
크리스마스연대기:두 번째 이야기 줄거리
케이티의 엄마는 연애를 시작하고 케이티는 엄마의 연인인 밥이 마음 들지 않는다. 급기야 케이티가족은 밥과 그의 아들잭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아 멕시코로 여행을 떠나게 되고 케이티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나지 않지 않는 곳에서 밥과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가 달갑지 않다.
급기야 케이티는 혼자 집으로 돌아가려고 마음을 먹게 되는데 잭이 눈치를 채고 케이트를 몰래 뒤쫓아가게 되고 크리스마스 마을에서 흑화 된 악당 벨스니클이 케이트를 속여 잭과 함께 북극의 크리스마스마을로 빠트리게 된다.
얼어 죽기 직전 산타의 도움으로 살아는 케이티와 잭은 산타마을에서 하룻밤 묵게 되고 벨스니클에 얽힌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사실 벨스티클은 산타마을의 엘프였는데 마을의 규칙을 어겨 사람이 되는 형벌을 받게 되고 산타와 산타할머니 그리고 크리스마스를 원망하게 되었던 것.
그날밤 크리스마스를 없애려는 벨스니클은 계략을 실행하게 되고, 산타와 산타할머니 그리고 케이티와 잭은 벨스니클의 폭주를 막고 크리스마스를 이어지게 할 수 있을까?
극 중 볼거리는?
극중 산타와 산타 할머니로 나오는 배우는 실제로도 부부사이입니다. 실제로도 두 분의 금술은 좋다고 소문이 났는데 극 중에서도 잉꼬부부 나와서 왠지 실제로도 저렇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산타마을이 배경으로 나오기 때문에 1편보다 더욱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깊어지며 설경 속의 따뜻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산타의 공연은 연대기 시리즈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으며 잔잔한 감동과 깨우침까지 주어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오락영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극 중 과거의 메이크업과 cg로 산타의 젊은 모습이 나오는 것을 보는 것도 깨알재미 중 하나입니다.
극 중 크리스마스는 어디에 있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누구와 있는 게 중요하다란 말이 있는데 그래도 크리스마스는 설경이 있어야 진정한 크리스마스가 아닐까 싶네요
크리스마스연대기:두 번째 이야기 결말(스포)
벨스니클은 산타마을의 원동력인 중심의 별을 훔쳐 크리스마스를 없애려고 하는 도중 별이 파괴되어 크리스마스 마을은 암흑으로 뒤덮이고 맙니다.
설상가상으로 모든 엘프들이 벨스니클이 뿌린 약에 취해 이성을 잃고 난폭해져 산타마을은 엉망진창이 되어 버리죠
겁이 많았던 잭은 난폭해진 엘프들을 구하기 위해 산타할머니가 구워준 용기의 쿠키를 들고 약초를 구하는 것에 성공하고 무사히 엘프들을 정상적으로 돌려놓게 됩니다.
산타와 케이티는 새로운 별을 구해왔지만 벨스니클의 습격으로 다시 별을 빼앗긴 후 과거의 공간에 갇히게 되고 이 과정에서 케이티는 30년 전의 자신의 아빠의 어린 시절과 조우하게 됩니다. 케이티는 아빠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죠. 산타는 보스턴 공항에서 신나게 크리스마스 공연을 해서 크리스마스 정신을 높이게 되고 둘은 과거에서 탈출할 수 있게 됩니다.
다시 현재로 돌아온 산타는 벨스니클과의 마지막 결전을 벌이게 되고 산타의 진심을 알게 된 벨스티클은 저주가 풀려 다시 사랑스러운 엘프로 돌아오게 됩니다.
케이티와 잭 역시 다시 멕시코로 돌아오게 되고 밥에게 마음을 연 케이티와 가족들은 해변에서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게 됩니다.
영화 감상하기
현재 크리스마스 연대기 2는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리스마스 추천영화를 알아보았습니다.
고전 추천 영화들은 많지만 그나마 최신영화 중에서 제일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시리즈물로 크리스마스 때 사랑하는 사람들과 감상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따뜻한 크리스마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