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호수옆에 위치한 샹배베이커리에서 경력 30년의 제빵사가 만드는 기리쉬케이크를 먹었습니다.
저는 처음 접해봤는데 생각보다 키리쉬케이크 이미 많이들 좋아하시더라고요.(난 왜 이제야?)
키리쉬(기리쉬) 케이크란?
'Kisish'은 독일어로 '체리술'을 뜻해요
그래서 키리쉬 케이크는 체리술을 넣어 반죽한 케이크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체리토핑을 초콜릿케이크 안에 넣어 생크림으로 장식된 케이크에 초코슬라이스로 장식이 된 형태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 위에 과일토핑이나 가게특유의 디자인으로 마무리하여 완성하게 되죠
샹베베이커리 기리쉬케이크
파주운정호수 산책도 하고 근처 샹배베이커리에서 팔고 있는 케이크를 사러 운정에 겸사겸사 다녀왔습니다.
요즘 벚꽃이 만개한 계절이라 그런지 운정호수에도 벚꽃들이 많이 펴서 산책하기 좋더라고요. 평일아 그런지 한적하게 산책 잘하고 빵집으로 향했습니다.
운정호수 4 주차장 바로 앞이라서 4 주차장에 차 두셔도 되지만 빵집뒤 도로에 잠시 주차해도 괜찮더라고요
매장 앞에 케이크 종류가 붙어있었습니다. 케이크 위에 얹히는 토핑은 제철과일을 많이 사용해서 바뀌시는 것 같은데 현재는 딸기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진열된 케이크들 보니까 기리쉬가 목적이긴 하나 다른 케이크들도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워낙 딸기 좋아하는데 딸기를 재료로 많이 쓴 케이크들 막 집어오고 싶은 충동이...
그리고 요즘은 조각케이크도 팔아서 좋은 것 같아요 특히 망고케이크는 뭔가 저에겐 실험적인 맛일 것 같아서 조각케이크로 먹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샹베베이커리 시그니처 기리쉬케이크
초코빵 위에 생크림을 쌓아 여러 겹을 만든 뒤 생크림으로 전체를 둘러준 뒤 초코슬라이스를 뿌린 비주얼의 케이크
제일 잘 나가는 케이크라고 하더라고요 예약하면 문구도 새길수도 있어요
저는 제일 작은 사이즈 1호(30,000원)를 골랐습니다.
1호는 제일 작은 사이즈로 커다란 딸기 4개가 올라가 있어요
실물로 영접하니 비주얼 폭발인 것 같아요
딸기고 생각보다 크고 얇게 슬라이스 된 초코가 동글동글 말려있어서 더 먹음직스럽게 느껴집니다.
케이크가 워낙 폭신폭신해서 자를 때가 좀 어려웠어요
칼로 누르자마자 이쁜 케이크는 바로 안녕!
기리쉬 케이크 단면
초코빵 베이스에 생크림이 발라져 겹겹이 층을 만든 시트가 보여요
제가 단거 잘 못 먹는데 그렇게 빵이 달지가 않더라고요 생크림도 동물성 생크림만 사용해서 그런지 전혀 느끼하지도 않았습니다.
다들 왜 키리쉬케이크를 찾는지 알 거 같았어요 약간 느끼 한때쯤 딸기를 먹으니까 상큼함으로 바로 중화가 됩니다.
딸기의 크기가 크긴 하지만 그래도 과일토핑이 더 많았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케이크 안에도 절인 체리가 쏙쏙 숨겨져 있어서 상큼한 맛이 납니다.
다만 안에 체리가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점?
과일토핑만 더 많았다면 진짜 완벽한 케이크이지 않나 싶어요 그래도 추천할 맛은 분명합니다.
초콜릿케이크가 원래 이렇게 맛있었나...
기리쉬(키리쉬) 케이크 보관법
혼자 먹었는데 반이나 먹었습니다. ㅎㅎ
남은 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 먹었습니다.
기리쉬케이크는 꼭 10 Cº 이하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특히나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한 케이크인 경우 변질이 쉽게 때문에 온도에 민감하며 케이크의 형태를 유지하기엔 온도가 중요합니다.
저는 케이크 상자에 다시 넣어놨다가 다음날 먹었는데 처음에 먹었을 때와 똑같이 폭신폭신한 케이크였습니다.
여기서 잠깐!
동물성 생크림 vs 식물성 생크림 차이는?
동물성 생크림은 우유에서 추출한 지방으로 만든 자연적인 크림이에요 그래서 풍미가 좋고 훨씬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죠
가끔 생크림 와플집에서도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하는 곳은 더 비싸게 받는 이유가 있답니다.
식물성 생크림은 왠지 건강에 좋을 것 같지만 인위적으로 만든 크림이라 느끼하기 대문에 많이 먹을 수가 없어요 흔히 디저트나 생크림케이크에도 많이 쓰이니까 생크림의 종류도 한번 눈여겨보시는 게 좋아요
샹베베이커리 위치
운정호수 4 주차장과 매우 가까워서 운정호수 구경도 하고 빵도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