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인터넷을 웨일로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긴 했었지만 서비스가 종료되고 엣지로 바뀌면서 저는 웨일로 갈아탔던 것 같습니다.
크롬형식의 기반으로 크롬보단 뭔가 한국인이 쓰기에 더 편안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고 별다른 불편함을 못 느끼고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웨일을 사용하고 있으면 갑자기 사용하지도 않는 익스플로러 창이 작업표시줄에 생기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어? 난 익스플로러 창 연적 없는데?"하고 살펴보니 듣도 보도 못한 사이트가 열려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시하고 그냥 창만 껐는데
인터넷을 하고 난 뒤 웨일브라우저를 꺼버리면 나도 모르는 새에 언제부터인가 익스플로러 창이 3~4가 떠있었습니다.
그것도 가지각색의 쇼핑몰 사이트가 열린 채 말이죠.
보통 이렇게 광고창이나 광고사이트가 자동으로 열리는 것을 에드웨어에 감염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딱히 이상한 사이트에 가본 적도 없고 프로그램 설치할 때도 필요한 것만 설정해서 까는데 이게 언제 깔린 건지.. 아님 어디서 감염이 됐는지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광고사이트 퇴치법을 알아보니 어떤 분은 익스플로러 창에 가서 쿠키를 지우라는 분 어떤 분은 고클린을 깔아서 돌리라는 둥의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위에 제시된 해법을 해봐도 저를 놀리듯 작업표시줄에 갑자기 익스플로러 창이 뜨곤 했었습니다. 하하
그리고 또다시 문제 해결을 위한 검색을 하고 결국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만약 저처럼 고통받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광고사이트 자동생성 차단하기
1.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2.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3. 키보드에서 'm'버튼을 누르면 M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이 검색이 되는데 몇 번 누르다 보면 아래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바로 mibigdata solution realtedpop report plarform 쓸데없이 이름이 긴 이 프로그램이 문제였습니다.
이 이름이 아니더라고 realtedpop mudule 란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익스플로러 창을 열리게 합니다.
보통 곰플레이어를 깔 때 자세히 보지 않으면 이상한 프로그램들까지 여러 개가 깔리는데 아래도 그중에 거르지 못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보통 곰플레이서 업그레이드할 때도 항상 어떤 프로그램이 깔리는지 체크를 해제해 줘야 이런 봉변을 당하지 않게 됩니다.
4. 더블클릭하면 삭제가 시작됩니다.
5. relatedpop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
삭제가 완료된 후 작업표시줄에 익스플로러창이 자동으로 열리는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신경 쓰이던 게 사라지니 훨씬 편안하게 인터넷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