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희망직종 변경하기(허위구직 실업급여 지연방지)

반응형

 

구직활동을 한 후 고용센터 담당자에게 실업인정을 받게 되는 것이 지금껏 해왔던 활동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허위구직자들의 형식적인 구직활동을 하는것을 막기 위해 행정조사활동 또한 함께 개시가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반적으로는 면접불참이나 정당한이유가 아닌 취업거부등이 발각되면 실업급여 부지급 조치등이 실행되곤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 강화된 것이 있었으니. 바로 본인의 희망 직종이 아닌 해왔던 일과 전혀 관련이 없는 (이력서는 넣으면 회사에서 실무와 관련이 없으니 광탈할 것 같은) 직종에 넣는 것에 대해서도 허위구직으로 판단해 실업인정이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강화된 허위구직 잡기

예전에는 본인경력이나 희망직종이아닌 실업급여를 타기 위해 형식적인 구직활동도 별다른 검증이 없이 인정이 되었지만 , 지금은 고용센터 담당자들은 워크넷에 본인이 올렸던 희망직종과 대조하여 1차적으로 허위구직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실업급여의 첫단계인 워크넷의 구직신청 내용 또한 중요해졌고, 희망직종에 어떤 것을 선택했는지, 몇 곳을 희망하는지 확인해 보고 분야를 좀 더 넓게 설정하는 등 변경을 해놓아야 나중에 문제의 소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워크넷 희망직종 변경하는 방법

 

① 워크넷 사이트에 들어온후 → 개인 로그인합니다. 

구직신청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마이페이지 항목안에 있는 이력서. 자기소개서관리를 클릭합니다.

 

④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나의 이력서란 항목이 나오는데 여러분이 작성해 놓은 이력서 중 기본이력서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한 후 수정버튼을 눌러줍니다.  (보통 구직활동할 이력서를 선택해놓고 기본이력서로 설정해 둡니다)

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희망직종 및 선택사항란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희망직종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희망직종을 한 개밖에 설정해놓지 않았지만 최대 3개의 희망직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개를 더 설정하기 위해서 아래 항목추가를 눌러줍니다. 

⑥ 1차 분류 중 에서 3차 분류까지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직종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선택을 다 했다면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⑦ 이런 방식으로 희망직종 3개를 추가해 넣었습니다. (최대 3개까지 가능)

 

⑧ 원하는 직종을 다 추가하셨다면 스크롤을 내려 맨 아래로 이동한 후 이력서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⑨ 희망직종변경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마이페이지→이력서. 자기소개서 관리에 다시 들어가 줍니다. 

나의 이력서란에 있는 수정했던 이력서의 제목을 클릭해 줍니다. 

⑩ 이력서내역이 나오고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희망직종 및 선택사항 란에 변경했던 희망직종이 성공적으로 변경이 되어 있습니다. 

 

워크넷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점점 강화되는 실업인정으로 인해 불이 이익받지 않게 구직활동하기 전에 여러 가지 주의사항들은 이미 숙지하신 후 하셔야 실업인정일에 문제없이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구직활동을 전송하셨을 때 문제가 생기더라도 처리할 시간이 필요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셨다 전송당일 새벽이나 늦어도 오전 중으로 전송을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2차 실업인정 전송 방법 직업심리검사로 실업인정받기(구직활동x)

1차 실업인정을 받고 28일 후가 되면 2차 실업인정을 받아야 실업급여가 지급이 됩니다. 실업급여 신청 TIP 실업인정을 받으면 다음날 실업급여가 입금이 되는데 처음 실업급여를 신청한 요일기

cocoeunyoung.tistory.com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