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인정서를 미리 저처럼 작성해 놓으신 분은 오늘 온라인 전송을 해보겠습니다.
전송시간에 맞추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제2차 실업인정 신청일입니다.
1차는 집체교육을 받았기때문에 2차부터가 실제 취업활동을 하고 실업을 인정받기 시작하는 날입니다.
실업인정 온라인 전송은 당일 만 전송할 수 있어서 양식이나 첨부파일은 실제 재취업활동을 한날 저장을 해놓은 상태라 오늘은 전송버튼만 누르면 되는 날입니다. (실업인정일 당일날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보다 실제 취업활동을 한날 미리 작성해 놓고 저장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업인정 신청서 작성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04.30 - [Worker's right/실업급여 관련] - 2차 실업인정 전송 방법 직업심리검사로 실업인정받기(구직활동 x)
전송시간
당일 새벽 00시~부터 17시까지 전송가능하며 문제가 생겼을 경우 다시 수정을 해야 되기 때문에 늦어도 14시까지는 전송해야 합니다(문제시 고용센터 담당자에게 연락 옴)
실업인정 신청서 전송하기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나의 민원신청이 1건이 생성되어 있습니다.(미리 작성해 놓은 신청서) 클릭해서 신청서로 이동합니다.
실업인정 신청서가 작성 중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오늘 신청만 눌러주면 되기 때문에 미전송 되어 있는 신청서를 클릭해 줍니다.
당일만 제출가능하기 때문에 중요한 실업인정일 날짜를 확인해 줍니다.
1. 실업인정 정보란은 이미 작성이 끝나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다음을 눌러주어 이동합니다.
2. 재취업 활동 또한 작성이 끝나있는 상태로 스크롤을 내려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3. 작성내용 확인란까지 단번에 도착하였습니다. 바로 맨 아래로 이동해 제출버튼을 눌러줍니다.
끊임없이 나오는 실업급여 부정수급 문구들... 확인을 눌러줍니다.
마지막 확인팝업창 제출하시겠습니까? 확인을 역시 눌러줍니다.
이렇게 당일날 아주 쉽고 빠르게 신청서를 전송하였습니다.
다음 3차 실업일역시 미리 작성을 해놓은 후에 당일날 제출 버튼만 누를 예정입니다.
실업인정 신청서 확인하기
전송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개인서비스▶실업급여▶민원처리현황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처리상태가 전송완료로 되어 있습니다.
전송을 마치고 나면 바로 카톡으로 신청서가 접수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아무쪼록 내일 담당자가 문서를 확인하고 별문제 없이 인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